네이버부터 구글,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까지.
요즘은 큰 돈 들이지 않고도
사람들에게 광고할 수 있는
채널들이 많아졌습니다.
인공지능(AI) 기술도 보편화되면서
광고 글이나 이미지, 영상을
만드는 일도 상당히 쉬워졌죠.
가랑비에 옷 젖는 보통 회사들
많아진 광고 채널들과
편해진 광고 제작 도구들.
그래서일까요?
알게 모르게 늘어나는
광고비가 부담이라는
기업들이 많이 보입니다.
마치 ‘중독’이라도 된 마냥
같은 광고비로는 성에 차지도 않고,
이미 적지 않은 비용을 집행하면서
익숙함에 무덤덤해지기도 하죠.
말 그대로 가랑비에
옷이 젖고 있는 격.
광고비 줄이는 방법 한가지.
그래서 오늘 TPI Insight에서 매달
고정적으로 빠지는 광고비를 줄이는
방법 한가지를 소개해 드려고 합니다.
숨겨진 노하우는 아니지만,
모르던 중소기업에게는
소소한 도움이 되는 숨은 팁.
사실 빠지는 광고비를 드라마틱하게
줄이는 방법이나 아무도 모르는
비밀 레시피(?)는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 중소기업을 만나며
생각보다 이 기본적인 걸 모르는
담당자들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바로 소개합니다.
들어보셨나요? ‘광고비 전용카드’
‘광고비 전용카드’라는 게 있습니다.
결제 연결해 두면 그게 ‘광고비 전용카드’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아닙니다.
이 카드는 오로지 ‘광고’ 결제에
특화된, 말 그대로 전용카드입니다.
이 광고비 전용카드로 광고비를 결제하면
일정 비율이 리워드(?) 형태로 쌓여 다음
광고비 결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흔히 많이 활용하는 네이버와 카카오톡,
구글과 유튜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아마존, 틱톡, 다음까지 웬만한 플랫폼은
모두 적용되니 아래 집중해 살펴보세요.
광고비 전용카드 종류 3가지
광고비 전용카드는 일반 카드처럼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나뉩니다.
그리고 조금 특별한 ‘충전식 카드’를
출시한 금융사들도 있죠.
각각의 장단점과 혜택 각양각색입니다.
아래 각 카드 종류들의 장단점을
간단히 정리해 드리니 참고하세요.
1. 신용카드 장단점
우선 광고비는 결제의 유동성 때문에
신용카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보입니다.
이번 달에 집행한 금액을 다음 달
특정 일자에 결제하는 방식.
그래서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고요.
반대로 초기 스타트업이나 개인사업자의
경우, 카드 한도가 넉넉치 않아 곤란한
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광고가 중지되어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도 하죠.
2. 체크카드 장단점
계좌에 돈이 있는 만큼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
매번 잔고를 체크해야 하는 불편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보다
캐시백 혜택이 좋습니다.
물론, 계좌에 잔고가 없으면
돌아가던 광고가 중지되는 일이
벌어지기도 하는데요.
하나 팁을 드리자면, 금융사마다
제공하는 ‘잔액 문자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합니다.
처음 보셨어요? 조금 더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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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컨설팅 현장에서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지출에 대해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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